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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40 디젤 흡기크리닝 정비사례
- 작성자 : 카프로
- 작성일 : 2020-05-28
- 조회수662
오늘 포스팅 차량은 i40 차량입니다
주행거리는 10만km정도 운행하셨네요~
주행중 엔진소음 및 출력저하 현상이 발생하신다고하여 정비의뢰하셨습니다^^
우선 스캐너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공기량이 부족한것으로 판단하고
육안 점검을 해보니 흡기매니폴더에 카본이 많이 쌓여있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래 정비과정을 한번 보시죠~
점검 중입니다~
흡기매니폴더 탈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흡기매니폴더를 탈거한모습이에요~
흡기밸브 부분에 카본이 쌓여있는게 보이시나요??
탈거한 흡기매니폴더 입니다
흡기매니폴더도 카본이 많이 쌓여있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흡기밸브 크리닝을 해줍니다
EGR파이프도 카본이 많이 쌓여 있네요~
흡기밸브 크리닝 후 깔끔하죠~
흡기밸브 크리닝 완료
크리닝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흡기매니폴더 크리닝을 완료하였습니다
EGR 파이프도 크리닝 완료
이제 흡기매니폴더 조립을 해줍니다
흡기매니폴더 조립 완료
시동을 걸어주고 시운전을 해봅니다~
출력도 좋아졌고 엔진소음도 많이 조용해졌습니다
엔진룸 청소로 작업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