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고의 기술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님께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항상 고객님의 입장에서 고객님의 의견을 소중히 듣는 카프로샵이 되겠습니다.



정성을 다한 서비스로 고객님께 다가서겠습니다.
항상 고객님의 입장에서 고객님의 의견을 소중히 듣는 카프로샵이 되겠습니다.
투싼 출력저하,매연발생,고장코드 점등 정비
- 작성자 : 카프로
- 작성일 : 2015-01-09
- 조회수3,588
?투싼VGT 차량 입니다~
출력저하 및 매연발생과 울컥거림 증상 발생이 있으며
또한 고장코드 점등이 되었습니다
먼저 스캔데이터 분석을 해봤습니다~
고장코드로는 아래 사진과 같이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평소 엔진오일 관리 소홀과 운행거리 누적으로 인한 흡기오염과 전자EGR밸브 오염이 발생되었으며
인젝터 분사 상태가 불량하고 연소 상태도 불량하여
매연(PM)이 발생되면서 DPF 막힘도 발생되 었습니다~
스캐너로 고장코드 확인
크랭킹으로 실린더별 회전수 점검 3번 실린더가 많이 안좋아 보이네요~
공회전에서 실린더별 엔진 회전수 점검~
인젝터4번 분사량 보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DPF적용 엔진인데.. 머플러에 매연이 많이 쌓여 있네요~
점검 및 정비 시작을 합니다
냉각수 누수가 보이고 있네요~ 아픈곳이 많습니다~^^
인젝터 크리닝을 위해서 인젝터를 탈거하였습니다
압축압력을 좋게 하기 위해서 오토래쉬 교환 작업을 준비중 입니다~
흡기크리닝을 위해서 흡기매니폴더 탈거하였습니다
흡기밸브에 카본이 이쁘게 쌓여 있네요~
흡기매니폴더 탈거하여 크리닝 후 입니다
흡기매니폴더 크리닝 후
오토래쉬,흡/배기 밸브캠,흡/배기 밸브캡 신품으로 장착 중입니다~
오토래쉬 셋트 조립 마무리 중~
이제 전자EGR밸브 크리닝을 위해서 탈거 준비 중입니다
와~우 전자EGR밸브에 카본이 엄청나게 많네요~
전자 EGR밸브 크리닝 후
흡기매니폴더 및 전자 EGR밸브 크리닝 후 조립 완료 하였습니다~
다음은 인젝터 초음파 크리닝 하고
인젝터 크리닝 전용장비에 인젝터 장착하고 크리닝 준비중입니다~
인젝터 크리닝 중
인젝터 크리닝 후 분사량 테스터 하고 있습니다~
중속에서 확인 결과 분사량 과다입니다~
6cc가 정상인데... 많이 분사하고 있네요~
공전 상태로 테스터 하였는데 4번 인젝터 분사량이 많이 부족하네요~
스캐너에서 확인 결과와 같네요~
3번인젝터는 분사량 과다 이구요~ 4번 인젝터는 분사량 부족이네요~^^
고객님께서 모비스 정품 인젝터을 희망하셔서
인젝터 정품으로 4개 교환 하였습니다
정비 후 공회전에서 엔진 회전수 점검 일정하네요~
실린더별 인젝터 보정량도 좋아졌습니다~
스캐너로 DPF재생 작업 준비 중
DPF재생 검사실패 입니다
고장코드 점등되네요~
연소불량으로 인하여 DPF막힘이 발생되었네요~
약품으로 DPF크리닝 작업중입니다~
DPF크리닝 작업 후 스캐너로 DPF 재생 중입니다
재생작업 완료 되었습니다~
탈거하여 크리닝해야 더 좋은데~ 정비비용이 많이 나와서 탈착하지 않고 약품으로 크리닝을 했습니다
고장코드 발생도 없어졌습니다~
작업 마무리 입니다~
처음 입고시 발생되었든 증상들 모두 해결되었구요~
출력도 좋아 졌구요~ 매연도 없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