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고의 기술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님께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항상 고객님의 입장에서 고객님의 의견을 소중히 듣는 카프로샵이 되겠습니다.
세라토(가솔린) 부조현상,출력저하 발생 원인이 실린더헤드가스켓 손상에 의해서
- 작성자 : 카프로
- 작성일 : 2017-04-21
- 조회수2,680
세라토 차량 부조현상,출력저하 발생으로 정비의뢰
먼저 스캐너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점화시기 변화 폭이 크게 발생되고
알피엠 변동 및 연료분사량이 비정상적으로 제어하고 있어
점화장치 또는 압축압력 문제가 있다라고 판단되어
점화플러그 탈거를 해보니 1번 플러그 손상이 심하게 발생 되었네요~
점화플러그 전극부분에 오일이 묻어 있는 것으로 보아
실린더헤드 ,실린더헤드 가스켓,피스톤,피스톤링의 손상에 의해서 발생 되므로
압축압력 테스터 1번 압축압력이 정상보다 많이 낮게 나오네요~
결론는 실린더헤드 또는 실린더헤드 가스켓 손상에 의해서 압축압력이 낮게 나오는 것으로 판단
실린더헤드 탈착 하여 점검
원인는 실린더헤드 가스켓 손상이네요~^^
점화플러그 좌측부터 1번 입니다~
점화플러그1번 전극부분에 카본이 많이 쌓여서 점화가 비정상적으로 점화되었네요~
실린더헤드 탈거 1번 피스톤상부가 4번 피스톤상부 보다 카본이 적네요~
실린더헤드 밸브부분도 1번과 2번이 많이 열받았네요~
실린더헤드가스켓 교환 작업 마무리
실린더헤드가스켓 교환 후 시동 엔진상태가 정상 컨디션을 찾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