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기술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님께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항상 고객님의 입장에서 고객님의 의견을 소중히 듣는 카프로샵이 되겠습니다.
아반떼md 노킹소음으로 인젝터크리닝,연소실크리닝,흡기밸브크리닝 정비
- 작성자 : 카프로
- 작성일 : 2019-07-26
- 조회수5,063
차종: 아반떼MD
증상: 가속시 노킹소음(까르륵 소음. 쇠부디치듯한 소음)발생과 출력저하 발생으로 입고
점검: 스캐너 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공연비가 비정상적이고 연료분사량이 부족하였습니다
GDI 엔진는 연료를 연소실에 직접분사 방식으로 출력과 연비는 좋아졌지만
단점으로 카본이 연소실과 흡기밸브에 많이 쌓여서 공연비 불량에 의해서 노킹소음과 출력저하가 발생됩니다
점검 중
장비를 사용하여 인젝터 크리닝중 입니다^^;
아반떼MD 흡기크리닝 작업을 진행하기위해
흡기매니폴더 탈착 전 한컷~^^
흡기매니폴더 탈거 후 흡기밸브 모습입니다~
흡기밸브에 카본이 많이 쌓였네요~
GDI 엔진는 카본이 딱딱하게 굳어서 일반 약품으로 크리닝이 되지 않습니다
장비를 사용하여 크리닝 하는 중이네요~
아주 깔끔하죠??
엔지니어분께서 땀나게 크리닝 하셨네요~ ㅎㅎ
탈거한 흡기 매니폴더입니다
마찬가지로 크리닝을 진행하였네요~
카본이 쌓여있는게 보이시나요??
약품을 이용해서 카본을 제거해줍니다~
흡기크리닝 후 연소실 크리닝도 진행하였습니다~
약품을 연소실에 주입하는 모습
피스톤 상부에 쌓여 있는 카본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점화플러그를 탈거해보니 공연비불량으로 인하여 전극부분이 많이 마모되어있던 상태였습니다~
순정 점화플러그를 준비하여 교환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이제 연소가 잘되게 하기위해서 엔진플러싱 작업을 진행 합니다~
엔진플러싱 작업을 하는 이유는 압축압력을 높여 주기 위해서 입니다^^
엔진플러싱 작업 후 약품을 제거하는 중이에요~
진~한색이 나오네요ㅎㅎ;
엔진플러싱유를 완전히 제거한뒤 신유오일로 깨끗히 크리닝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엔진룸 청소로 마무리 하였네요~~!
아반떼MD 엔진소음(노킹소음),출력저하 모두 해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