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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뉴카니발(YP) 출력저하, DPF Soot 량 과다, dpf 탈부착 크리닝으로 해결
- 작성자 : 카프로
- 작성일 : 2019-09-19
- 조회수4,367
올뉴카니발 2.2 유로6 차량 입니다~
년식: 2015
주행거리: 122,447km
타업체에서 흡기탈부착크리닝,인젝터크리닝,dpf크리닝 정비를 하시고도 출력이 부족하고
DPF soot 량도 줄어들지 않는다고 정비를 의뢰 하십니다
올뉴카니발 출력부족 원인을 찾아 봅니다~
dpf재생 모드에서 dpf내 soot량이 엄청나게 쌓여 있네요~
타업체에서 흡기탈부착크리닝을 할때 아마도 흡기매니폴더와 흡기밸브에 카본이 많이 쌓여 있을것으로 보여지네요
흡기매니폴더와 흡기밸브에 카본이 많이 쌓여 있게되면 연소실로 흡입되는 공기부족으로 공연비가 맞지 않게 되고
연소시 불완전연소가 발생됩니다
이렇게 불완전연소가 발생되면 DPF내 매연(PM), 재(ASH)가 축적되면서 서서히
DPF 막힘이 발생되고 흡입효율 저하와 배기배압이 높게 되면서 출력저하 발생 및 엔진소음이 크게 발생됩니다
차량관리를 잘 하셔도 주행거리와 운행시간이 일정시간 누적되면 DPF내 매연(PM), 재(ASH)가 축적되어
DPF막힘이 발생되므로 DPF크리닝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DPF막힘은 크리닝으로 해결되지만 크리닝 시기를 놓치게 되면
DPF손상이 발생하여 고가의 DPF교환을 해야 됩니다
dpf탈착을 해보겠습니다
dpf탈거 완료~
탈거한 dpf 입니다
dpf내부 육안으로 보아도 매연(PM)이 많이 쌓여 있네요~
dpf내 전용 크리닝 약품을 주입하고 불린 다음 dpf크리닝 장비에 장착을 합니다
DPF내 매연(PM), 재(ASH)가 녹아서 나옵니다~
DPF내부 아주 깔끔하게 크리닝 되었죠~^^
dpf 장착을 합니다~
dpf장착 후 스캐너를 이용하여 dpf재생을 해봅니다~
dpf Soot 량이 0.00g 이네요~ 크리닝이 아주 잘 되었네요~
시운전을 해보니 출력도 좋아졌네요~
고객님께서 정비과정을 모두 보시고 만족하시네요~
엔진룸 청소로 작업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