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프로샵 대한민국 1등 정비업체 매연 / 출력 / 연비 / 진동 / 타이밍벨트 정비전문

최고의 기술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님께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항상 고객님의 입장에서 고객님의 의견을 소중히 듣는 카프로샵이 되겠습니다.

> 커뮤니티 > 정비갤러리
정비갤러리

정성을 다한 서비스로 고객님께 다가서겠습니다.

항상 고객님의 입장에서 고객님의 의견을 소중히 듣는 카프로샵이 되겠습니다.

폭스바겐 파샤트2.0TDI DPF크리닝,흡기크리닝,인젝터크리닝 정비

  • 작성자 : 카프로 bar
  • 작성일 : 2019-12-17 bar
  • 조회수3,390

폭스바겐 파샤트2.0TDI 차량 포스팅 입니다

년식: 2013년

주행거리는 : 114366km


엔진경고등 점등 출력저하 발생으로 정비의뢰 하셨습니다



엔진 경고등 점등


계기판 좌측 위쪽 머플러 모양 경고등은 DPF에 이상이 있다는 것이고


돼지꼬리 모양은 예열플러그에 이상이 있다고 경고등을 띄웁니다



경고등 고장내용을 확인 해보니


DPF 막힘이 많이 발생하고 흡기매니폴더에 카본이 많이 쌓여 흡입효율저하도 발생되구요


스로틀밸브는 카본에 의해서 작동이 원활하지 못해서 경고등을 띄웁니다



 

경고등을 띄우는 이유는 공연비 불량에 의해서 불완전 연소를 하게되고


불완전 연소시 발생되는 매연(PM)는 전자EGR밸브 재순환 장치에 의해서 흡기매니폴더에


카본이 쌓이게 되고 카본이 쌓인 만큼 흡입효율 저하가 발생되고 출력도 저하 됩니다


또한 매연(PM)도 많이 발생되어 DPF내부에 축적되고 축적된 매연(PM)을 연소시키면서

재(ASH)가 축적되고 차압이 높게되어 DPF 막힘이 발생되었다고 경고등을 띄우게 되죠


차량관리를 잘 하셔도 주행거리와 운행시간이 누적되면 DPF내 매연(PM), 재(ASH)가

축적됩니다~


DPF막힘은 크리닝으로 해결되지만 크리닝 시기를 놓치게 되면

DPF손상이 발생하여 고가의 DPF교환을 해야 됩니다


정비범위는 흡기매니폴더 탈부착크리닝,흡기밸브크리닝, DPF탈부착크리닝,인젝터크리닝 정비를 진행합니다



작업을 진행 합니다



DPF을 탈거 해보겠습니다






DPF 탈거 완료



DPF탈거 후



탈거한 DPF 입니다



DPF내부에 매연(PM)이 보이시죠~



DPF크리닝 작업을 진행합니다






DPF크리닝 중 매연(PM), 재(ASH)을 받아 봅니다(1차)



2차로 매연(PM), 재(ASH)를 받아봅니다~ 엄청 많이 나오네요~



3차로 매연, 재를 받아 보았습니다~



DPF크리닝을 한번더 진행 합니다


깨끗하게 될때까지 작업을 합니다



4차로 받아보았습니다~



DPF을 장착 해줍니다~



다음은 흡기매니폴더을 탈착하여 크리닝을 진행합니다



흡기밸브에 카본이 많이 쌓여 있네요~



탈거한 흡기매니폴더


흡기매니폴더에 카본이 쌓여 있는게 보이시죠~?



스로틀바디 입구가 카본에 의해서 좁아졌습니다



흡기밸브 크리닝 작업후 밸브가 보이시죠~



흡기밸브 크리닝 후 사진이 흐리게 나왔네요~ㅜㅜ



크리닝 전용장비로 흡기매니폴더 크리닝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흡기매니폴더 크리닝 후 깔끔하죠~



스로틀바디 크리닝 후



흡기매니폴더 장착을 완료합니다



다음은 인젝터을 탈착하여 크리닝을 해보겠습니다



인젝터 탈거 완료



탈거한 인젝터



탈거한 인젝터 초음파 크리닝을 합니다



초음파 크리닝 후



인젝터 크리닝 전용장비로 크리닝을 진행합니다



인젝터 분사량 테스터을 합니다



저속구간 분사량 테스터 양호하네요~



메인분사 테스터 편차가 조금 있지만 양호합니다



최대분사 테스터 4번 인젝터가 조금 편차는 있지만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인젝터 장착을 하고 시동 후 시운전을 해봅니다


출력도 상승되었고 엔진소음도 조용하네요~



입고시 점등되었든 경고등은 점등되지 않습니다~



엔진룸 청소로 작업 마무리를 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