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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하비 dpf크리닝, 흡기크리닝 정비사례

  • 작성자 : 군포점장 bar
  • 작성일 : 2020-05-22 bar
  • 조회수646

차종: 모하비

년식: 2014

주행거리: 412,225km


언덕에서 힘이 떨어지고 엔진소음이 크다고 정비의뢰 하십니다

먼저 스캐너 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흡입효율 저하로 공기량이 부족하고

dpf차압센서 값이 높게 나오네요~

모하비 정비 범위는 흡기매니폴더를 탈착하여 흡기크리닝과

dpf 크리닝 정비가 필요하네요~

아래 정비 과정을 한번 보시죠~^^



흡기매니폴더 탈착을 시작 해보겠습니다


엔진룸 디자인 커버를 탈거 주행거리가 많아서 그런지 엔진에 먼지도 많이 쌓여 있네요


흡기매니폴더 상부 탈거 카본이 많이 쌓여 있네요


흡기매니폴더(하) 탈거


탈거한 흡기매니폴더(상)


탈거한 흡기매니폴더(하)


흡기매니폴더에 쌓여 있는 카본 정말 많습니다



탈거한 흡기매니폴더 크리닝을 진행합니다


크리닝 전용장비로 열심히 크리닝 중입니다


흡기크리닝 후 깔끔하죠~


흡기매니폴더(하) 크리닝 후 속이 후련하네요~



흡기밸브 크리닝도 완료하고 이제 흡기매니폴더 조립을 시작 합니다


흡기매니폴더 조립 완료


dpf 탈거를 해서 dpf크리닝 전용장비로 크리닝을 진행합니다


dpf 탈거 완료


탈거한 dpf 크리닝을 해보겠습니다





dpf크리닝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크리닝을 합니다


dpf 내부에 쌓여 있든 PM(미세매연입자), ASH(재) 입니다

이렇게 PM(미세매연입자), ASH(재)가 DPF내부에 많이 쌓여 있으면 배기배압이 높게되고

흡입효율 저하로 연소가 불완전연소를 하고 PM(미세매연입자) 발생량이 많게 되고

흡기매니폴더에 카본도 많이 쌓이게되는 악순환을 반복하면서

dpf내부에 PM(미세매연입자)이 축적되고 ECU는 미세매연입자(PM)을 태우려고

배기가스의 온도을 높여 제거하는 과정을 수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DPF에 ASH(재)가 과도하게 축적되면서 출력저하와 연비가 나쁘게 됩니다

DPF크리닝 시기를 놓치고 계속 운행을 할 경우 고가의 DPF손상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도심운행(공회전)을 많이 하는 경우 6만km 전후로 dpf크리닝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dpf 크리닝 후 PM(미세매연입자), ASH(재)을 모아 보았습니다

참 많이 나왔죠~^^


dpf 조립을 합니다~


흡기크리닝, dpf크리닝 정비를 마무리 하고

시동을 걸어 줍니다

잘못된 부분이 있는지 확인을 하고 시운전을 해봅니다

출력도 좋아졌고 엔진 소음도 많이 조용하네요~


엔진룸 청소로 작업 마무리 하고 차량을 출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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