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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E220 cdi 엔진경고등 점등 dpf크리닝으로 해결

  • 작성자 : 카프로 bar
  • 작성일 : 2021-09-06 bar
  • 조회수2,424

차명; 벤츠 E220 CDI

년식: 2012

주행거리: 127,060km


엔진 경고등이 점등 되었는데 dpf관련 경고등이라고 전화로 문의를 하십니다


그리고 몇시간 후 예약 없이 방문를 하셨네요~


타업체에서 dpf 교환을 해야한다라고 견적을 받았는데 정비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간다고



dpf크리닝 정비를 의뢰 하십니다



스캐너를 이용하여 고장코드 내용을 확인 합니다



차압센서와 dpf관련 스캐너 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dpf막힘이 있네요~



디젤 입자 필터의 주입률이 높다는것은 배기배압이 높다는 것이고

dpf막힘이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막힘이 발생되면 흡입효율 저하로 연소가 불완전연소를 하고 PM(미세매연입자) 발생량이



많게 되고 dpf내부에 축적된 PM(미세매연입자)를 태우려고 ECU(엔진컴퓨터)는



연료분사(후분사)를 하여 배기가스의 온도를 높여 제거하는 과정을 수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dpf내부에 ASH(재)가 과도하게 축적되면 차량 출력저하와 연비가 나쁘게 됩니다



dpf크리닝 시기를 놓치고 계속 운행을 할 경우 고가의 dpf손상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도심운행(공회전)을 많이 하는 차량은 6만km 전후로 dpf 크리닝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요청하신 dpf크리닝을 진행합니다



차체보호를 위해서 보호필름을 붙이고 작업을 시작합니다



엔진 디자인커버를 탈거하고 ECU와 에어크리너 탈거를 진행합니다



DPF 클램프와 차압센서 탈거를 진행합니다



dpf탈거 완료



탈거한 dpf



PM(미세매연입자)이 많이 쌓여 있네요



dpf크리닝 전용 장비를 이용하여 크리닝을 해보겠습니다



dpf크리닝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크리닝을 해줍니다



DPF내부에 쌓여 있는 PM(미세매연입자), ASH(재)를 밀어내고 있습니다



PM(미세매연입자), ASH(재)가 엄청 많이 나왔네요~



dpf크리닝 후



dpf 조립을 완료하고 시동을 걸어주고



시운전을 해봅니다~



스캐너 데이터도 정상이고



고장코드 점등도 없고 출력도 좋아졌네요



엔진룸 청소로 작업 마무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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