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프로샵 대한민국 1등 정비업체 매연 / 출력 / 연비 / 진동 / 타이밍벨트 정비전문

최고의 기술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님께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항상 고객님의 입장에서 고객님의 의견을 소중히 듣는 카프로샵이 되겠습니다.

> 커뮤니티 > 정비갤러리
정비갤러리

정성을 다한 서비스로 고객님께 다가서겠습니다.

항상 고객님의 입장에서 고객님의 의견을 소중히 듣는 카프로샵이 되겠습니다.

싼타페DM 겉벨트세트, 흡기크리닝,EGR쿨러크리닝,인젝터크리닝,dpf크리닝,엔진미미세트 묶음 이벤트 정비

  • 작성자 : 카프로 bar
  • 작성일 : 2021-09-29 bar
  • 조회수197

차명: 싼타페DM 2.0

년식: 2015

주행거리: 99,617km


겉벨트 세트, 흡기크리닝(밸브크리닝), EGR쿨러크리닝, 인젝터크리닝 크리닝3종 세트


엔진미미(엔진마운팅)세트, dpf크리닝 묶음 이벤트를 신청하시고

예약 후 방문해 주셨습니다


의뢰하신 정비 항목에 대해서 하나씩 점검을 하고 그외 오일류, 브레이크계통,하체 등

점검을 해드리고 정비를 진행합니다





차체보호를 위해서 보호필름을 붙이고 정비를 시작합니다





미션오일 교환을 진행합니다~





10리터 장비순환식으로 교환 완료~





다음은 dpf 탈착을 시작합니다





탈거한 dpf





PM(미세매연입자)이 많이 있네요~


dpf크리닝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크리닝을 해줍니다



DPF내부에 쌓여 있는 PM(미세매연입자), ASH(재)를 밀어내고 있습니다





PM(미세매연입자), ASH(재)가 많이 나왔네요~

dpf내부에 PM(미세매연입자), ASH(재)가 많이 쌓이게 되면

dpf 차압값이 높게됩니다

차압값이 높다는것은 배기배압이 높다는 것이고 dpf막힘이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막힘이 발생되면 흡입효율 저하로 연소가 불완전연소를 하고 PM(미세매연입자) 발생량이

많게 되고 dpf내부에 축적된 PM(미세매연입자)를 태우려고 ECU(엔진컴퓨터)는

연료분사(후분사)를 하여 배기가스의 온도를 높여 제거하는 과정을 수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dpf내부에 ASH(재)가 과도하게 축적되면 차량 출력저하와 연비가 나쁘게 됩니다

dpf크리닝 시기를 놓치고 계속 운행을 할 경우 고가의 dpf손상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도심운행(공회전)을 많이 하는 차량은 6만km 전후로 dpf 크리닝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dpf크리닝 완료하고

다음은 인젝터탈거, 흡기매니폴드 탈거,EGR쿨러 탈거를 시작합니다





인젝터,흡기매니폴드,EGR쿨러 탈거 완료





탈거한 EGR쿨러





탈거한 흡기매니폴드





탈거한 인젝터는 초음파크리닝을 합니다





다음은 예방정비로 ckp(크랭크각센서) 교환을 진행합니다





ckp(크랭크각센서) 탈거 완료





탈거한 ckp(크랭크각센서), 모비스 순정품 ckp(크랭크각센서)





ckp(크랭크각센서) 조립을 해주고





엔진마운팅(엔진미미), 겉벨트 세트 교환을 시작합니다





겉벨트,오토텐셔너,아이들베어링,워터펌프 탈거 완료





탈거한 겉벨트 세트,댐퍼풀리 입니다





모비스 순정 겉벨트 세트와 댐퍼풀리 입니다





겉벨트, 오토텐셔너,아이들베어링,워터펌프,댐퍼풀리 조립 완료합니다





엔진마운팅(엔진미미)





엔진마운팅(엔진미미) 장착을 해주고





미션마운팅(미션미미) 탈거를 시작합니다





탈거한 미션마운팅(미션미미), 모비스 순정 미션마운팅(미션미미) 입니다





미션마운팅(미션미미) 조립을 해줍니다





센터미미(롤로드) 탈거를 합니다





탈거한 센터미미,롤로드와 모비스 순정 센터미미,롤로드 입니다





센터미미(롤로드) 조립을 완료합니다





탈거한 흡기매니폴드, EGR쿨러 크리닝 전용장비로 크리닝을 해줍니다





흡기매니폴드 크리닝 완료





EGR쿨러 크리닝 완료





흡기밸브크리닝을 완료하고 EGR쿨러도 조립을 완료합니다



인젝터 크리닝 전용장비로 인젝터 크리닝을 해줍니다



단계별 인젝터 분사량 테스트를 합니다





저속구간(아이들) 분사량 테스트 1번/2번 분사량이 부족합니다





메인 분사량 테스트 1번/2번 분사량 부족입니다





최대 분사량 테스트 2번이 부족하네요~

고객님께 인젝터 분사량 테스트 과정을 보여 드리고

인젝터 상태를 설명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인젝터 1번, 2번 교환을 요청하셔서 인젝터 두개는 교환을 해줍니다





인젝터 클램프 볼트 고착 방지를 위해서

고열에서도 견딜 수 있는 몰리브덴 구리스를 도포해줍니다





토크렌치를 이용하여 인젝터 클램프 볼트를 조여줍니다





정비를 완료하고 스캐너를 이용하여 연료 공기빼기를 하고 시동을 걸어 줍니다

시운전을 통해서 출력도 좋아지고 엔진소음도 많이 조용해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네요





엔진룸 청소로 작업 마무리 하고 차량을 출고 합니다

멀리서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커뮤니티 > 정비갤러리
정비갤러리

정성을 다한 서비스로 고객님께 다가서겠습니다.

항상 고객님의 입장에서 고객님의 의견을 소중히 듣는 카프로샵이 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