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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뉴k7 출력저하로 이벤트 마 정비 작업

  • 작성자 : 수원봉담실장 bar
  • 작성일 : 2022-06-30 bar
  • 조회수1,016
올뉴k7-001.jpg

차명 : 올뉴k7 2.2

년식 : 2016

주행거리 : 103,045km


안녕하세요 카프로샵입니다


출력저하로 이벤트 마 예약 후 방문해주신

올뉴k7 디젤 2.2 차량 작업을 진행합니다




차량을 리프팅하여 전체적인 점검 후

요청하신 작업을 시작합니다




dpf 탈거를 해줍니다




탈거한 dpf




차압값이 32 나오네요


건식 dpf 크리닝을 진행합니다




도심운행(공회전)을 많이 하는 차량을

6만~8만 km 전후로 dpf 크리닝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건식 크리닝 후 에어세척을 해줍니다




건식 dpf 크리닝 후

차압이 13으로 내려갔네요




DPF 크리닝 전 후 입니다

DPF가 깔끔하게 크리닝 되었습니다^^


DPF 내부에 PM(미세매연입자), ASH(재)가 많이 쌓이게 되면

DPF 차압값이 높게 됩니다

차압값이 높다는 것은 배기배압이 높다는 것이고

DPF 막힘이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막힘이 발생되면 흡입효율저하로 연소가 불완전연소를 하고

PM(미세매연입자) 발생량이 많아져 DPF 내부에 축적된

PM(미세매연입자)를 태우려고 ECU(엔진컴퓨터)는 연료분사(후분사)를 하여

배기가스의 온도를 높여 제거하는 과정을 수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DPF 내부에 ASH(재)까 과도하게 축적되면

차량 출력저하와 연비가 나쁘게 됩니다


dpf 크리닝 시기를 놓치고 계속 운행을 할 경우

고가의 dpf 손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흡기매니폴드, EGR쿨러, 인젝터 탈거 후

크리닝실로 이동하여 크리닝을 진행합니다




탈거한 인젝터




카본이 많이 쌓여있네요




탈거한 흡기매니폴드




탈거한 부스터 압력센서에도 카본이 꽉 꼈네요




탈거한 EGR쿨러




EGR쿨러에도 카본이 많이 쌓여있네요

 

흡기 매니폴드 카본제거는 약품을 이용한

고압 세척 장비로 크리닝 해줍니다




크리닝 후 흡기매니폴드




쌓여있던 카본들이 말끔히 없어졌네요




크리닝 후 EGR쿨러




크리닝 후 부스터 압력센서

원래 모습으로 돌아왔어요~

 

다음으로 흡기 밸브 크리닝을 해줍니다

흡기 밸브 카본제거는 스팀 장비를 이용하여 크리닝 해줍니다



인젝터 초음파 크리닝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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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젝터 크리닝 전용 장비로 크리닝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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