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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40 1.7 U2 흡기,인젝터,dpf 크리닝, 흡기매니폴드교환 정비

  • 작성자 : 수원봉담실장 bar
  • 작성일 : 2022-09-08 bar
  • 조회수1,003
i40-001.jpg

차명 : i40 1.7 U2

년식 : 2012

주행거리 : 230,370km


안녕하세요 카프로샵입니다


i40 1.7 U2 차량 흡기,인젝터,DPF 크리닝과 인젝터교환 정비 포스팅입니다




차량에 보호필름 부착 후 전체적인 점검을 하고

요청하신 부분 확인 한 번 더하고 작업을 시작합니다




크리닝을 위해 흡기매니폴드랑 인젝터, DPF 탈거를 해줍니다




흡기 밸브에 카본이 찐덕 찐덕하게 많이 쌓여있는데요




흡기 매니폴드의 상태도 좋지 않았어요

자세히 확인해보니 흡기매니폴드 스웰밸브상태가 불량이네요


스웰밸브가 파손이 되면 연소실로 들어가

엔진 손상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카본이 쌓이기 전에 주기에 맞춰 크리닝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탈거한 DPF




크리닝 전 차압값이 24 나오네요

 

 

dpf 크리닝은 건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건식 크리닝 후 에어세척을 해줍니다

에어세척은 압축 공기를 이용하여 이물질을 순간 배출합니다




DPF 크리닝 후

차압값이 15로 내려갔네요


dpf 내부에 PM(미세매연입자), ASH(재)가 많이 쌓이게 되면

dpf 차압값이 높아지게 됩니다


차압값이 높다는 것은 배기배압이 높다는 것

즉, dpf 막힘이 발생했다는 것이죠


막힘이 발생되면 흡입효율 저하로 연소가 불완전연소를 하고

PM(미세매연입자) 발생량이 많게 되고

dpf 내부에 축적된 PM(미세매연입자)를 태우려고

ECU(컴퓨터)는 연료분사(후분사)를 하여

배기가스의 온도를 높여 제거하는 과정을 수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dpf 내부에 ASH(재)가 과도하게 축적되면

차량 출력저하와 연비저하가 발생하게 됩니다




좌 - DPF 크리닝 전

우 - DPF 크리닝 후




인젝터를 탈거해서




초음파 크리닝 후

 

 

인젝터 크리닝 전용 장비에 연결하여

크리닝을 해주고

 

인젝터 단계별 분사량 테스트를 해줍니다





테스트 결과

1,2,3,4번 모두 아이들 분사량 부족입니다


고객님에게 확인시켜드리면서 설명 후

1,3,4번 보쉬 정품으로 인젝터 교환 결정!




흡기 밸브도 약품을 이용한 스팀 장비로 깨끗하게 크리닝 해주고




흡기매니폴드도 교환을 합니다




DPF와 흡기매니폴드까지 조립해줍니다




1,3,4번 보쉬 정품 인젝터로 교환해주고

2번은 양호한 편이라 그대로 조립해줍니다



(초점이 어디로 갔는지..)


인젝터 클램프 볼트에는

고열에서도 견딜 수 있는 몰리브덴구리스를 도포 후 조립해줍니다





토크렌치를 이용하여 규정값으로 조여줍니다




시동을 걸어 시운전 후

정비한 부분 한번 더 확인해주고




엔진룸 청소 후 차량을 출고합니다


오늘도 안전운행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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