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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r 연비저하, 출력부족으로 흡기,인젝터,DPF크리닝 인젝터(재생)교환 정비

  • 작성자 : 수원봉담실장 bar
  • 작성일 : 2022-09-30 bar
  • 조회수449
쏘렌토r-001.jpg

차명 : 쏘렌토R 2.2

년식 : 2011

주행거리 : 267,044km


안녕하세요 카프로샵입니다~


오늘은 쏘렌토R 차량 흡기크리닝, 인젝터크리닝, DPF크리닝 정비 포스팅입니다




차량에 보호필름을 부착하고 전체적인 점검 후

요청하신 정비를 시작합니다




크리닝을 위해 탈거를 해줍니다




인젝터와 DPF 먼저 탈거 해줄게요




인젝터, DPF 탈거 완료




탈거한 DPF




DPF크리닝은 건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도심운행(공회전)을 많이 하는 차량은

6만km 전후로 dpf 크리닝을 권장드립니다


차량관리에 따라서 크리닝 주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dpf의 손상 및 갈라짐(크랙)은 크리닝 작업으로 복구할 수 없는

부분이라 주기적으로 관리해주시지 않으면 크리닝 시기를 놓치게 되어

고가의 부품들을 교체해야하는 상황이 발생됩니다




크리닝 전 차압값이 19 나오네요




dpf 크리닝 후 에어세척까지 해주고 난 뒤

차압값을 확인해보니 13으로 내려갔네요^^


차압값이 높다는 것은 배기배압이 높다는 것

즉, dpf 막힘이 발생했다는 겁니다~


막힘이 발생되면 흡입효율 저하로 연소가 불완전연소를 하고

PM(미세매연입자) 발생량이 많게 되고 dpf 내부에 축적된

PM(미세매연입자)를 태우려고 ECU(컴퓨터)는

연료분사(후분사)를 하여 배기가스의 온도를 높여 제거하는 과정을 수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dpf 내부에 ASH(재)가 과도하게 축적되면

차량 출력저하와 연비저하가 발생합니다




좌- dpf 크리닝 전

후 - dpf 크리닝 후




흡기매니폴드와 EGR쿨러도 탈거완료




흡기매니폴드에 카본이 많이 쌓였네요




덕지덕지.. 두 숟가락 퍼내겠는데요?




흡기크리닝은 전용 크리닝실에서

약품을 이용한 고압세척장비로 크리닝 해줍니다




흡기크리닝의 주기는 6만km 전후로

운전습관, 운행패턴, 차량관리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기적인 흡기크리닝은 차량 수명을 늘릴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


엔진내부에 쌓이는 카본 제거를 위해

주기적인 크리닝을 통해서 자동차관리를 해주는 것은 필수인거 아시죠~?




다음은 인젝터 크리닝을 해줍니다


인젝터는 초음파 크리닝 후

인젝터 크리닝 장비에 연결하여 크리닝을 해줍니다

 


인젝터 크리닝 후 단계별 분사량 테스트까지 해줍니다




테스트 결과는

1,2,3,4번 모두 아이들 분사량 부족이네요


고객님과 상의하여

인젝터(재생) 교환으로 결정!




흡기밸브도 스팀장비를 이용하여 깨끗하게 크리닝 해줍니다




짠~ 깔끔해졌죵?




인젝터(재생)으로 교환해줄게요~




인젝터, EGR쿨러, 흡기매니폴드 조립완료




시동을 걸어 시운전해보니

출력이 좋아졌네요~


정비한 부분 한번 더 확인하고

엔진룸 청소 후 차량을 출고합니다


오늘도 안전운행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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