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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더프라임 출력부족으로 크리닝3종, DPF크리닝과 미션오일교환
- 작성자 : 수원봉담실장
- 작성일 : 2023-10-20
- 조회수619
차명 : 싼타페더프라임
년식 : 2016
주행거리 : 100,396km
안녕하세요 카프로샵입니다~
출력부족으로 크리닝 3종, DPF크리닝과 미션오일교환 예약 후 방문해주셨습니다
차량 입고 후 보호필름 부착해주고
전체적인 점검 후 요청하신 정비를 시작합니다
좌측은 신유, 가운데는 현재 순환되고 있는 오일,
우측은 기존에 사용한 미션오일 샘플입니다
순환식으로 교환을 진행합니다
10리터 장비순환식으로 교환 후 가운데 순환되는 미션오일 깔끔하게 교환되었네요~
크리닝을 위해 탈거를 해줍니다
EGR쿨러, 흡기매니폴드, 인젝터, DPF 탈거완료
흡기크리닝 하시면서 예방정비로 ckp(크랭크각센서) 교환 작업도 동반으로 해줍니다
좌 - 탈거한 ckp
우 - 모비스 신품 ckp
ckp 교환완료
좌 - 탈거한 인젝터
우 - 초음파 크리닝 후 인젝터
인젝터 크리닝 전용 장비에 연결하여
순차적으로 코일자력 검사부터 해주고
회로 누전 점검 해주고
▼ 싼타페더프라임 인젝터크리닝 동영상 ▼
인젝터 크리닝을 진행합니다
주기적인 관리가 안될 경우 노즐 막힘으로 시동지연이나
연비,출력 저하를 야기할 수 있고
인젝터 동와셔의 파손 기밀 불량으로 압축가스가 새어나올 경우
다른 부품까지 손상을 주는 치명적인 고장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 싼타페더프라임 단계별분사량테스트 동영상 ▼
테스트 결과
1,3번 아이들 분사량 부족
2번 아이들, 중속 분사량 부족이지만
고객님께서 더 사용하신다하여 그대로 장착합니다
좌 - 크리닝 전 흡기매니폴드
우 - 크리닝 전 EGR쿨러
8만 km를 기준으로 시내 주행이 많은 차량은 좀 더 일찍
고속주행이 많은 차량은 좀 더 후에 진행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운전습관, 운행패턴, 차량관리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교통 특성상 늘 고속주행만은 할 수 없다보니..
거의 모든 차량이 흡기크리닝은 주기적으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좌 - 크리닝 후 흡기매니폴드
우 - 크리닝 후 EGR쿨러
흡기매니폴드가스켓이 경화되어 교환해줍니다
탈거한 DPF
▼싼타페더프라임 DPF 건식크리닝 동영상▼
dpf 크리닝 방식은 건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당
dpf 크리닝 후 에어세척까지 해줍니다
좌 - dpf 건식 크리닝 전
우 - dpf 건식 크리닝 후
깔끔해졌죠잉~
흡기밸브는 스팀장비를 이용하여 카본을 제거해줍니다~
크리닝한 EGR쿨러와 흡기매니폴드, DPF를 조립해주고
인젝터 조립 후
인젝터 클램프 볼트에는 고열에서도 견딜 수 있는
몰리브덴구리스를 도포하여 조립해줍니다
토크렌치를 이용하여 규정값으로 조여줍니다
작업완료!
시동을 걸어 시운전을 해봅니다
출력도 좋아지고 부드럽게 나가네요~
엔진룸 크리닝 후 차량을 출고합니다
오늘도 안전운행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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