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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파사트 2.0 TDI 타업체 요청으로 DPF크리닝 정비

  • 작성자 : 수원봉담실장 bar
  • 작성일 : 2023-10-26 bar
  • 조회수440
폭스바겐-001.jpg

차명 : 폭스바겐파사트 2.0 TDI


안녕하세요 카프로샵입니다


해당 차량은 타업체 요청으로 DPF크리닝 작업을 해드렸습니다



DPF 크리닝 건식으로 진행해줍니다



차압값을 측정해보니

128이 나오네요....



건식 크리닝 후 습식으로 진행해줍니다



dpf내부에서 나온 PM(미세매연입자), ASH(재)입니다


DPF 내부에 PM(미세매연입자), ASH(재)가 많이 쌓이게 되면

DPF 차압값이 높게 됩니다

차압값이 높다는 것은 배기배압이 높다는 것이고

DPF 막힘이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막힘이 발생되면 흡입효율 저하로 연소가 불완전연소를 하고

PM(미세매연입자) 발생량이 많아져 DPF 내부에 축적된 PM(미세매연입자)를

태우려고 ECU(엔진컴퓨터)는 연료분사(후분사)를 하여 배기가스의 온도를 높여

제거하는 과정을 수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DPF 내부에 ASH(재)가 과도하게 축적되면

차량 출력저하와 연비가 나쁘게 됩니다


DPF 크리닝 시기를 놓치고 계속 운행을 할 경우 고가의 DPF 손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파사트 DPF 습식크리닝 후 건조 동영상▼

https://blog.naver.com/drcarman/223247326844


습식크리닝 후 건식장비로 건조를 진행합니다


자동차 엔진은 배출가스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배출가스 저감장치(DPF)가 적용되었는데요


이러한 배출가스 저감장치들은 시스템의 구조적 특성때문에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출력부족 등의 역효과를 불러옵니다


연비저하와 출력부족은 갑자기 발생되는게 아니고

서서히 일어나기 때문에 운전자들은 거의 못 느낍니다


그러니 주기에 맞춰 크리닝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겠죠?


도심운행(공회전)을 많이 하는 차량은

6만km 전후로 dpf 크리닝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건식과 습식 크리닝 후

차압값이 14로 내려왔네요^^


오늘도 안전운행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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